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비전 및 목표

SNS 및 프린트
facebook
twitter
프린트
vision
  • 학과비전현재 산업자원부의 “지역기술혁신센타(RIC)”사업 중심 학과로 참여함으로써 고가의 분석기기 및 전임상 실험 장비, 실험동물 사육 장비 등을 완비하고 있으며 오송·오창 과학산업단지내의 업체들과 산·학 협동연구를 진행하여 실습 위주의 수업이 진행됨으로써 각 연구소 및 산업체에서 필요한 전문 인력을 현장중심 교육체제로 양성하고 있다. 또한 각 교수님별 연구과제 및 산업과제 수행의 연구 보조에 참여함으로써 다양한 실험적 기술 및 장비 사용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전국 유일의 학과라 할 수 있다.
  • 학과 목표영동대 의생명과학과는 21세기 과학 기술의 핵심 분야인 생명공학 및 의생명과학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교육 목표이다.
    그 결과 의생명과학과는 매년 높은 실질적인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생물공학기사 시험에서 전국 1위의 합격률과 실험동물기술원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실속있는 교육, 수준 높은 연구 및 취업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. 또한 정기적인 총 동문회 및 졸업생 간담회를 통해 선배와 후배간의 멘토-멘티 시스템을 구축하여 취업 및 대학원 진학을 위해 보다 효율적인 준비를 하도록 지원 하고 있다. 현재, 동문들의 40% 이상이 대학원 진학을 통해 교육기관, 국공립 연구소, 의과대학 연구소, BT산업 기업 및 제약회사 진출로 인해 다양한 분야로 동문들의 활동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.
입학
상담신청